김영철 회원님
이번 제8회 세계배 태극권대회에 참가(2023.10.27.~10.30.)하여 세계태극권연맹 부주석이신 이 찬 선생님의 지도 아래 우리 한국 선수단이 놀라운 성적을 거두어 기쁨과 자랑스러움으로 가득 찬 순간을 경험했습니다. 대만 타이뻬이시 쑹산구 소재 타이베이 아레나 경기장에서 열린 이번 대회는 국제적인 무대에서의 경기로, 우리 선수단은 참가종목별로 탁월한 실력을 선보여 세계적인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 찬 선생님의 지도력 아래, 우리 선수단은 각기 다른 종목에서 뛰어난 실력을 발휘하여 훌륭한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특히 저는 정자 태극권 37식에서 장년부 1등에 올라 금메달을 차지한 것은 대회에서의 뛰어난 업적 중 하나였습니다. 이러한 성취는 우리나라 태극권의 높은 수준을 대표하는 순간이었습니다.
ㅁㅁ
ㅁㅁ
대회 기간 중에는 대만의 집단 태극권 시연, 개회식, 정자태극권 37식 등 각종경기와 시상식, 외국선수단 환영만찬, 폐막식 등 다양한 행사들이 이어졌습니다. 이를 통해 세계 각국의 태극권 선수들과 교류도 하고 경기를 펼치는 모습을 지켜보면서 안목을 넓일 수 있었고 무엇보다도 우리 선수들의 열정과 투지에 감동을 받았습니다. 정세장 선수 태극선 2등, 신동봉 선수 정자태극권 37식 3등, 정태상 선수 정자태극권 37식 2등, 김형식 선수의 태극도 4등 등 우리 선수단의 다양한 성적은 참가 종목에 대한 폭넓은 역량을 보여주었습니다.
ㅁㅁ
대회 종료 다음날에는 특별한 활동이 이어졌습니다. 정자태극권 종사인 정만청 선생님 기념관을 방문하여 참배하고, 세계태극권계의 태두이시며 정자태극권의 장문인이신 현존하는 102세의 서억중 선생님을 친견하며 오찬을 함께하는 소중한 경험을 나눌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우리는 태극권의 정수를 더욱 깊이 이해하고 고차원의 예술로서의 가치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번 제8회 세계배 태극권대회 참가는 우리 선수단과 이 찬 선생님의 훌륭한 리더십에 의해 더욱 의미있고 특별한 경험이 되었습니다. 우리는 이를 계기로 더 많은 국제 무대에서의 활약을 기대하며, 이를 통해 한국 태극권의 발전과 세계적인 인지도 상승에 기여할 것입니다. 아울러 더 많은 태극권 도반들이 자신의 기량을 연마하여 2년마다 개최되는 국제대회에 참가하여 폭넓은 경험을 해보시길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ㅁㅁ